면접은 어떻게 입어요?학누님: 양복 입고 면접 보고 죽는 거야.
나는 광고를 배운 것이고, 이상은 우X 대기업에 가서 일하고, 신랑, 수호, 텐센트 같은 것들이 다 들어오고 싶어한다.
대기업에 들어가기 위해 나는 직업 소복 한 벌을 사서 포털 사이트에 응시하려고 준비하고 있지만 대학원생 누나가 나를 보고 저라고 말하는데, 내가 죽으라고 말했다!
양복을 입고 신랑을 찾아 직장을 찾는 것은 죽느냐?
이거 진짜예요?
네티즌'골목 풍림'은 인터넷에 상위와 같은 말을 적어 면접 의상에 대한 토론을 이끌었다.
지금은 또 채용철이 되어 마음에 드는 일을 찾기 위해 졸업생들은 옷차림에 신경을 많이 썼지만 어떤 옷차림이 적합한가?
사이트 편집,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면접
"죽을지도 모르지만 면접 때 양복 안 입었어요."
올해 남대 졸업한 조군은 기자에게 신랑 면접을 봤고 합격했다.
"제가 면접을 본 것은 웹 사이트 편집입니다. 평소에 입는 겁니다.
옷
나는 함께 면접을 본 친구들도 양복을 입는 것이 적다.
왜 정장을 안 입었어요?
샤오조는 기자에게 인터넷 회사의 근무 분위기는 부담스럽고 본인이 면접을 하는 것도 편집이다. 만약 정식으로 옷을 입게 되면 HR 에게 판박이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내가 국기업이나 은행이라면 양복을 선택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는 면접 때도 양복을 입지 않았는데, 내 주변의 친구들도 입지 않았습니다."
서 선생은 유명 통신사 엔지니어로 기자에게, 그는 학우와 HR 이 기술직에 대한 요구를 하지 않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면접 때 입는 것은 평소 옷이었다.
"나는 판매류가 양복을 입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고객과 교제를 해야 하는데 정장을 입고 성숙하고 믿음직스럽고 신뢰할 만한 느낌을 입는다고 말했다."서 씨는 판매하는 동료가 평소에 양복을 입는 것이 비교적 많은데, 그들의 기술은 기본적으로 레저복이라고 말했다.
외국 기업의 판매 면접은 반드시 양복을 입어야 한다.
서 씨는 지난해 졸업, 현재 한 외국 기업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그는 기자에게 면접을 볼 때 직업 의상: 소양복과 직업스커트를 입었다.
"필기시험 후 회사에서 먼저 메일로 면접을 보낸다는 것을 통지해 메일에서 면접을 볼 때 정장을 요구한 뒤 HR 조수전화는 면접 시간을 확인하고 정장을 강조했다.
회사에서 정장을 요구하는 것은 당연히 소홀히 할 수 없다.
"저는 아직 면접 때의 모습을 잘 기억하고 있는 것 같아요. 외국 기업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게 처음이죠." 서 씨는 "저는 처음으로 회사 대문에 들어섰는데 모든 사람들이 다 잘 입고 넥타이를 입고 여자도 직업 세트를 입고 세련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서 씨는 일할 때도 줄곧 직업 의상을 입고 있었다. "저는 지금 사람들 입에서 OL (officelady)이라며 매일 밖에서 고객을 만나기 때문에, 캐주얼하게 입고 직장 규칙에 맞지 않아 경박하게 보인다"고 말했다.
소성은 한 일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데, 면접은 양복 넥타이를 입지 않고 100% 실패하고, 출근은 양복 넥타이를 입지 않고 100% 추첨한다고 말했다.
"나는 양복혁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아무래도 속박 당하는 것 같지만, 회사 규정."
인력 자원사: 일자리 선택, 회사 분류에 맞게 옷차림
"면접 중 첫인상은 면접 성패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며 첫인상에 영향을 미치는 관건은 한 사람이 옷을 입는 것이다."
위 양은 인적 자원 학원으로 초청받아 학생들에게 “근무관계로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고 면접을 보러 온 청년 남녀를 자주 만나게 된다 ”고 말했다.
"양복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위씨는 "다른 직업별, 다른 회사 문화, 직원들의 옷에 대한 요구는 다르다. 양복은 어디까지나 잘 통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위 아가씨는 예를 들어 “예를 들어 네가 한 광고창의회사 면접을 보러 간다면 전체적인 업무 분위기는 가볍고 발랄하고 무뚝뚝하고, 직원들은 옷차림이 자유로웠다. 이때 정장을 입고 면접 면접을 보러 온 여자아이가 왔을 때 너무 격격하지 않니?”라고 말했다.
"하지만 당신이 은행면접을 보낸다면 면접관들은 양복을 입고, 정식적이지만 티셔츠에 데님을 넣는 것도 적합하지 않다."
위 씨는 대학생 구직자가 다른 직장에 대해 선택적 차림을 하고 은행, 증권 등 기업에 대해 정장을 하는 것이 좋다. 일자회사 면접, 남성은 양복, 여성복, 여성이 정식으로 입는 규정, 유럽과 미기업은 지원자에 대한 부담,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한다.
또 위씨는 사회 경험이 없었고, 학교 다닐 때도 사회실천을 하지 않았던 구직자, 특히 남성은 면접 시 양복 세트를 최대한 입지 않도록 하기 쉽다고 말했다.
물론 회사는 정장을 제외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위 씨는 여자의 옷차림과 치장을 제안했다.
“여자들은 단순하고 소박하게 하는 게 포인트야. 짙은 화장을 삼가라.” 위씨는 “예쁘게 꾸며서 주관님께 좋은 인상을 남기고 면접에 성공할 확률을 늘릴 수 있다는 걸 보면 전혀 그렇지 않아요.”라고 말했다.
“한 여면접관이라면 질투 때문에 피어를 만들 수도 있다. 남자 면접관이라면 다른 생각이 있을 뿐만 아니라 꽃병으로 평가할 수도 있다 ”고 말했다.
위양은 여성에게 소박하고 소박한 것이 최고라고 말했다. 화장은 좋은 선택이고 면접관에 대한 존중도 자신에게 자신감을 더한다.
- 관련 읽기
- 캐주얼 | 귀인조 체육 용품 시장의 빠른 전략
- 창업판 | 천산 제약 등 세 마리의 신주가 5월 11일 창업판에 상륙한다
- 지방상인 | 威盛集团王雪红:身肩父辈荣耀却独立而叛逆
- 뉴스 택배 | 적극적으로 출격하여 투입 & Nbsp; 기업 전환형 은 원단 연구 개발부터 시작한다
- 학습 영역 | 디자이너 Issey Miyake 소개
- 뉴스 택배 | 기업의 입찰욕에 복종하여 소비자와 가장 직접적인 감정과 소통하다
-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중국 1분기 방직 의류 & Nbsp; 수출 초기
- 시장 연구 | 방복 전문 시장: 성장형 복용 채널 확장에 무엇을 가져옵니까?
- 뉴스 택배 | 국제 방직 의류 수출입 무역 보호 방식이 새로운 동태를 나타낸다
- 캐주얼 | 특보 손잡이 대련 국제 마라톤 &Nb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