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의 성장 궤도에 접어들었다.
고재고, 실적 하락과 밀집점의 부정적인 뉴스를 거쳐 본토 운동용품 시장이 마침내 회복될 기미가 보인다.일전 업계의 여러 상장사가 발표한 반년보에 따르면, 안달, 피크 등 기업의 경영실적은 이미 성장궤도에 다시 들어섰다.
같다, 흡사...안달이사국 주석 겸 최고경영자 정세충이 말하는 ‘ 내키를 배우지 않는다 ’ 는 본토운동용품 업종의 이 번갈아 소생은 매우 강한 중국 특색을 가지고 있다.나이크, 아디다스가 견지한 ‘ 경자산 ’ 패턴에 비하면 안전, 피크의 경영자산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산업 사슬의 모든 부분에 대해 생산과 판매를 포함한다.
업계 인사들은 브랜드와 자원 모두 국제 유명 브랜드의 전제로, 산업 사슬의 하위권에 대한 깊은 경작으로 본토기업이 원가 통제와 채널 개조에 더 쉽게 효과를 볼 수 있고, 기업이 업종불황의 진흙탕을 나가도록 돕기 쉽다.
모처럼 만났어되살아나다
중국 스포츠 브랜드가 몇 년 만에 보기 드문 업적이 회복되었다.
각 곳의 재무보고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 41억 2000만 위안을 마감해 전년도 대비 22.4%, 순이익 8.03억원, 전년대비 28.3%, 피크의 상반기 매수 10.1% 증가, 특보 (특보 전문점) 그룹의 총수입이 1.8%, 이윤 16.6%, 361 °상반기 매수가 4.6%, 순이익은 2.63억원, 전년대비 28.31% 증가했다.
2008년 올림픽 이후 수요의 급속한 위축은 국내 운동품업종에서 사상 최악의 실적 하락과 고고고고고고재에 따른 회사들도 밀집점을 통해 생존을 꾀하고 있다.기자에 따르면 2012년 1년, 이녕 (이녕 전매점), 안전, 특보 등 6개 업계 상장업체 누적 폐쇄 매장 수는 5000개에 이른다.
운동품 업계의 회복 조짐은 각 대기업의 2013년 재보에서 이미 드러났다.2013년 전년, 안달, 피크, 특보 등 다양한 브랜드들은 여전히 수중 하락상태에 처해 있지만, 몇 년 전보다 하락폭이 큰 폭으로 줄어들었고, 재고 등 지표에도 각 회사들도 다른 정도 완화되고 있다.
중투고문 경공연구원 주경경은 운동 브랜드 업계가 여러 해 발버둥쳐 회복 기미를 보이며 주로 중국 경제가 따뜻해지기 시작했고 스포츠 브랜드 시장환경이 개선되고 소비 수요가 반등했다.또 업계 슬럼프 시기에 각 대 스포츠 브랜드들이 채택한 내부 관리의 조정도 제대로 된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회사의 관점 조정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상반기 특보 국제공휴 50개, 361 °폐쇄 매장 159개 등이 계속되고 있다.이녕도 여전히 적자를 전환시키지 못한 태세는 상반기 회사 매수가 전년 대비 약 8% 로 31.37억원에 이르렀지만 적자는 5.86억원으로 2013년 연간 적자액인 회사들이 대액 감비 및 경로건설 지출 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경로 개조.
스포츠 용품 업계에서 안정된 재무 데이터가 가장 하이라이트, 흑익 수준은 2011년 초반에 버금가는 정상 상태다.
업계 인사들은 안달의 실적이 따뜻해지면서 적극적인 경로를 개조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2012년부터 소매전략 전형을 시작으로, 원래의 브랜드 도매 모델에서 브랜드 소매 모델로 업그레이드, 판매상들이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적극 협조하고 있다.조직 구성 편평화, 소매 판매 상황을 감시하고 관리소 내재고 등 조치를 실시할 뿐 아니라 ERP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의 추세를 판단하고, 이를 통해 중개상들에게 더 정밀한 안내를 제공한다.
판매상들은 기자에게 매우 큰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이전 브랜드상들이 한정된 몇 개에 걸쳐 소매점에는 아무런 관리가 없다는 점을 밝혔다.하지만 현재 인력 협조는 중개상들이 시장을 보급할 뿐만 아니라 중개상들의 상품 등 세부 문제를 제기할 것이다.
피크도 비슷한 편평화의 경로를 개혁하고 있다."예를 들어 절강태주의 중개상은 항주의 분매상 관리를 하고 있지만 지금은 바로 회사에 책임지고 있다"고 말했다.피크 관계자는 중개업자와 회사 간 소통 원가를 줄이고 단말 반응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기존의 일부 판매상들은 통제의 범위가 더 작고 관리가 정밀하고 점포의 효율과 생산이 원래보다 더 크다.
운동업계 마강은 경쟁의 격화와 수요가 위축되면서 운동용품의 황금 (황금전문점)이 늘어난 것은 이미 각종 브랜드 상업이 개업한 시대가 지났다는 것을 의미하며, 대작 기업들이 문점에 대한 정세화 관리를 통해 규모에서 이윤의 소요변화를 실현한다는 것이다.앞으로 수년 내에 각 기업의 관점 동작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그러나 문점의 업그레이드와 개조는 각 회사의 중점적인 임무가 될 것이다.
현지화
또 다른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실적 상승을 지탱하는 요소는 업계에서 공급 사슬에 대한 통제로 귀결된다.정세충은 최근 “ 나이키 패턴을 완전히 배울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는 망할 것이다. ”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운동용품 업계의 모델로 ‘경자산 ’을 알다시피, 산업체의 설계, 보급 등 코너로 생산과 판매를 외부 회사로 교체한다.
두 사람을 대비해 국내 기업의 상업 패턴이 최근 들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앤디언은 상류의 구매, 연구 개발, 디자인, 생산, 하류의 브랜드 마케팅, 채널 배송까지, 관련 애프터서비스까지, 안전하게 산업 사슬에 참여하는 모든 코너를 밟았다.
피크 관계자는 피크와 안전이 모두 자신의 공장이 있으며, 자유능을 통해 생산리듬을 조절하고 재고를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산업이 하락할 때 더 많은 회전 여지가 있다고 말했다.예를 들어 시장에 변화가 발생할 때, 안디와 판매상 조정은 아직 생산하지 않은 수량으로 잠재 재고 재고를 낮추기 위해서다.동시에 자유생산능은 기업의 시장 수요에 따라 빠른 보태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업을 제공할 수 있다.
경로개혁도 바로 자산의 무게가 커지고 있는 하나의 구현으로 중개상과의 협력이 날로 밀밀해지고, 단말단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각 기업들은 최근 몇 년 만에 직영문점의 비율을 높였다.
"이것도 업계의 추세다."마강은 나이크와 아디다스와 비교하면 본토의 스포츠 브랜드는 발전 단계나 브랜드 영향력에 대항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이 역시 본토스포츠 브랜드는 상업 모델에서 생동감 없는 것을 결정했다.반면 본토브랜드가 생산, 판매 및 애프터의 기초를 다지고 있다면, 미래는 외자대악과 대조례하는 핵심 경쟁력을 형성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상업보전 | 여장점 인테리어 는 가게 의 배치 공간 과 미학 에 주의해야 한다
- 가게 좀 가르쳐 드릴게요. | 개점 비적:옷가게 선택 기교를 가르쳐 주세요
- 브랜드 건설 | Gap 브랜드 대중화구 문점 급증
- 종합 데이터 | 10月电商数据发布:天猫降价商品数居首位
- 시각 도철 | 상큼하고 탁월한 아름다움은 가을 겨울에 옷을 입는 것이 귀찮지 않다
- 패션 아이템 | 피초외투는 명원범의 고귀한 기질을 막을 수 없다
- 이번 시즌 유행 | 레이스 원피스
- 패션 블로그 | 나사 코트를 입으면 좋아요. 스커트에 팬츠를 매치하면 우아해요.
- 업종 종합 서술 | 고정의상 특색이'케이크 '안 튀어나와. 잘 안 돼.
- 시장 시세 | 运动服装业关店潮持续
- 风衣搭配T恤穿 天凉好个秋
- 瑞银维持百丽沽售评级 目标价为6.5元
- 베트남 신발'걸어 나가다'는 곤명을 빌려 중국 시장을 넓혔다.
- 방적 시장 수요는 큰 변화가 없고 낡은 기계를 탈락시키는 추세가 없다
- 하문 전통 전자상들이 변형 네트워크 소매액이 100억 위안을 초과할 것이다
- 2014 가을 신형 슈즈 밴드 스타일링 트렌드
- 온주 신발 패션 꽃 곳곳에서 개성화 정제 를 조성 하다
- Under Armour品牌 美国市场首超阿迪达斯
- 한국 여자 스타 가방 배우기 가장 트렌디한 도시 달인
- 아리나 녹색 신발 부팅 메커니즘은 지표의 글로벌 지손가락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