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연회 예의: 손님 입석 후 예의

2015/1/14 20:07:00 49

연회

입석 전, 담배, 차 (최근에는 사이다, 콜라 등) 를 모두 음식점에 손댈 수 없는 종업원, 주인이나 접대원들은 예의 바르게 담배로 차를 부어준다.

입석할 때 주인은 사전에 계획적으로 분배해야 한다

좌석

손님들은 임시 긴장을 면하고 난동을 일으키지 않도록 각각 손님에게 입석을 하라고 했다.

요리를 하기 전에 주인이 되자, 먼저 짝꿍의 손님에게 술을 올리고, 예컨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 앞으로는 반찬이 올 때마다 술잔을 들어 마시며 손님에게 젓가락을 청하세요.

대규모

중국식 연회

중, 때때로 수십 석까지, 주인은 주요한 가족이 매 테이블에 가서 술을 권한다. 이때 대략 필요한 시간을 가늠해야 한다. 적당한 식탁에 가서 잔을 올리기 전에 모든 손님을 만날 수 있고, 일일이 인사를 할 수 있다.

흩어진 뒤 주인은 입구로 돌아가 손님이 떠나기를 기다리며 작별 형식으로 일일이 악수하여 배웅할 수 있다. 규모가 큰 연회에서 손님을 여기까지이다.

그러나 세 테이블의 작은 잔치라면, 주인은 어른, 길거리에 있는 희귀한 손님과 같은 작은 손님을 파견할 필요도 있고, 그들을 고용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시하기 위해 차를 고용한다.

그리고

손님

작별할 때, 손님이 적다면, 인사도 할 수 있고, 예를 들어 ‘ 감사합니다 ’ 등의 말을 할 수 있다.

관련 링크:

(1)좌석: 주인이나 장자가 자발적으로 자리를 마련하고, 내빈은 장자나 여사가 좌석에 앉을 수 있고, 자리에 앉을 때, 남성은 주변 (특히 오른쪽)의 여사가 좌석을 열어 좌석에 앉는 것을 돕는다.

(2) 좌석: 기본적으로 우위존의 원칙에 따라 주빈을 주인의 오른쪽에 배치하고, 차주빈은 주인의 왼쪽에 배치한다.

인원수가 많은 연회에 참석하면 주인은 손님에게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도록 테이블을 배치해야 한다.

(3) 자세: 자리에 앉은 뒤 자세가 단정하고 본인 자리에 밟혀 다리를 놓지 않고 다리를 흔들지 않고 함부로 뻗어서는 안 된다. 팔꿈치를 책상 위에 놓지 않고 양쪽으로 뻗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

(4) 커뮤니케이션: 파티는 일종의 사교 장소이며 식탁에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특히 양쪽의 여빈을 인사해야 한다. 입안에 음식이 있으면 말을 권하는 것도 피하고, 잔치에서는 조화롭고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죽음, 질병 등 식사 분위기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5) 반찬: 주인은 옆손님을 위해 요리를 할 수 있다.

무채는 수숟가락이나 수젓가락을 사용해야 한다.

반찬을 먹을 때는 손님의 음식을 잘 챙겨야 한다. 손님이 싫어하거나 배불리 먹거나 더 이상 손님에게 끼워 주지 않는다.

(6) 술잔치: 주인이 먼저 주빈에게 술을 따르고, 어른이나 귀객이 있으면 주인도 먼저 술을 따라줘야 한다.

주인이 손님을 위해 술을 따르자 손님은 팔걸이잔으로 공경과 감사를 표시했다.

첫 술은 주인의 제의로 손님이 앞서서는 안 된다. 술을 권할 때까지 각자 마음대로 술을 권해서는 안 된다.

(7)산석: 일반적으로 주인이 연회를 마치고 주인과 주빈은 자리를 떠난 뒤 다른 손님들은 떠날 수 있다.

젓가락을 가로로 가로로 놓을 수 없고, 밥그릇에 꽂아서는 안 된다.

식사를 할 때, 밥그릇을 공용 식기에 넣어 반찬을 퍼서는 안 된다. 공젓가락으로 수저 숟가락을 사용해야 한다. 음식을 맛본 뒤 양념을 첨가하지 않기 전에 조리자에 대한 존중으로 보존할 수 있다. 집게는 젓가락을 정확하게 보아야 한다. 작은 입에서 먹으면 씹는 것을 피하고, 손가락으로 이를 쑤시고 손이나 손수건으로 가리키고 이쑤시개 사용을 하고, 이쑤시개 사용을 사용하여 접접시에 절단한다.

자칫 술수, 국물이 타인의 옷에 튀어나온다면, 상대방이 이성이라면 직접 닦아줄 필요는 없으며, 종업원들이 도와주면 된다. 불결하거나 냄새나는 음식을 먹으면 호칭하지 말고, 종이로 가방을 넣고 처리해야 한다.

계산을 할 때 몇 사람이 동시에 빼앗아 돈을 지불하는 것을 피하고, 주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대신 지불하는 것이 좋지 않다.


  • 관련 읽기

세계 유행의 접대 예의 통칙

접대 기교
|
2015/1/9 22:24:00
36

판매원 대객 4대 비법 공유

접대 기교
|
2015/1/7 17:28:00
21

접대 기교: 차 예의 요점

접대 기교
|
2015/1/6 22:17:00
30

공무 접대 예의 주의해야 할 곳

접대 기교
|
2015/1/2 13:10:00
24

다섯 가지 다른 유형의 고객을 구별하다

접대 기교
|
2015/1/1 18:02:00
37
다음 문장을 읽다

로맨틱 파리 2월 첫 시각 원단 전시회

[전시회 일찌감치] 프랑스 파리 첫 시각 원단전 (프리미 리비션)은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파리 비레스 전람센터에서 열린다.1973년 PV 전, 1년 2회, 춘하 및 추동 2회, 2월 봄 여름 원단 전시.매년 세계 여러 국가와 지역의 가장 우수한 방직상들이 모이는 것은 국제 최신 원단의 트렌드 풍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