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일력: 중국도 저금보험길에 올랐다
우리 중국인이 이 낯선 것은 체제 때문입니다.그동안 중국은 사실상 저금보험제도가 없었지만, 현성제도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또 다른'은성제도'가 있었다. 즉 모든 은행기구가 지불할 수 없는 저축예금은 모두 정부에서 계산하고 있다.중국의 예금은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정부가 폭로하는 것이다.세계에서 다른 나라의 정부는 우리 중국이 그렇게 딱딱하지 않아서 그들의 은행은 도산의 위험이 있다.특히 금리 시장화 후 은행 간 의 차이 가 커지고 있다. 어떤 것 은 매우 작다. 특히 그 작은 은행, 일단 위험 이 발생하면 곧 배척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은행이 환전되면 그 나라가 끝난다.그러므로 이들 국가들은 현성예금보험제도를 세워 환전을 예방할 수 있다.
가장 성숙한 미국을 관례로 경제 위험을 만났을 때 미국의 은행은 수시로 파산할 것이며 특히 작은 은행들이 있다.예금보험제도가 있더라도 부도난 후 예금자의 본금은 무한 책임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미국 예금보험제도에 따르면 단개계좌 10만 달러 이하만이 완전히 지불할 수 있다. 2008년 위기 이후 이 숫자는 25만 달러로 높아졌다.
여러분이 상상하는 저금보험제도와는 다르죠? 우리 중국인들에게 진정한 예금보험제도가 실시된 후 은행예금 예금 제도는 오히려 더 안전하지 않습니다.당시에 우리 중국인들은 모두 정부가 보존하는 데 습관이 되었는데,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저축이다.예금보험제도를 실시한 후 일정 한도 이하의 저축만이 보험이고, 한도가 너무 높은 저축으로 원금까지 위험할 수 있다.
이런 제도가 좋을까? 저축자에게는 그다지 좋지 않은 것 같지만, 중국 전체에 대해서는 정반대다.우리가 이런 길을 걸어야 한다는 것은 이미 시간이 늦지 않으니, 다시는 이 걸음을 내딛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것이다.
미국을 예를 들어 미국의 대자금에 대해 예금은 원금 리스크가 있는 벤처자산이다.중국은행 체계와 중국 예금인 전통적으로 이해하는 저금의 무본금 위험과 전혀 다르다.이 같은 경우에는 위기 상태에서 은행이 저금으로 유출되기로 결정했으며, 중국은 위기 상태나 자산가격을 아래로 내릴 때 은행 체계가 예금 환류가 나타났고, 정상 상태에서 큰 자금은 은행의 파산 위험을 피하기 위해 자금을 은행에 방치하지 않고 대량으로 채권 시장을 투입할 수 있다.구미 선진 시장 채권 시장과 직접 융자 시장의 발달의 중요한 근원이다.
중국과 유럽과 유럽이 금융 체계에서 가장 큰 차이다.위험 앞에서 중국 시장의 모든 자금은 아무리 대규모라도 은행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고, 본금은 위험이 없다. 미국이나 유럽 등 시장에서 진정한 위험 앞에서 은행체계는 자금을 공급할 수 없고, 자금은 국채 시장으로 달려갈 수밖에 없다.여러분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국채가 진실한 마이너스 이율, 이런 국채는 모두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자금은 이자를 양도하는 대가로 원금의 안전을 바꾸는 것입니다.채무화의 위험에 직면하더라도, 적어도 국채가 만료되면 지불이 가능하며 정부가 지불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국의 금융 체계가 너무 빈틈이 많아 근원이 은행이 유독 크다는 점에서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은행이 부도되지 않는 것이다.은행이 파산을 이루지 못하고 다른 비은행 금융시장의 발전은 진정한 번영을 얻을 수 없다.
이런 은행 독대 체계 아래 은행 자산 확장 이 매우 강한 화폐 곱셈 효과 를, 은행 업계 의 대발전 으로 중국 은 지속 불가 한 화폐 발행 메커니즘 에 빠졌다.현재 예금 준비금률이 20% 에 이르더라도 중국의 화폐 승수는 여전히 4 이상이다.이 같은 은행 위주의 간접융자 체계는 중국의 M2 를 100조 위안을 넘어 세계 최고로 높였다.중국의 M2 는 이미 GDP 의 2배에 육박하고 있어, 세상에서는 보기 드물다.더 끔찍한 것은 이대로 계속하면 10년이 지나면 중국의 M2 는 절대 200조 이상이 넘는다는 것이다.
중국의 M2 는 왜 이렇게 높습니까? 중국의 금융체계에서 생각해야 합니다.M2 를 어떻게 낮춰, 화폐 곱셈을 어떻게 낮춰? 사실 본질의 일부는 은행의 중요성을 어떻게 낮추는 것이다.은행업의 중요성을 어떻게 낮춰 신용대출이 사회 융자 총량의 비율을 어떻게 낮추는가.이를 실현해야만 앞으로 10년 M2 가 통제할 수 있는 미래를 구상할 수 있다.
물론예금 보험간단하게 M2 요인을 위해 밀려낸 것이 아니라 금리 시장화를 위한 가장 큰 목적이다.
정말 흥미로운 것은 예금 보험이 출시된 후 예금 이율 시장화를 이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중국의 금융체계는 어떤 변화를 뒤엎을 것인지 모르겠다.
이러한 변화를 추측하려면 우선 중국은행 체계의 이차의 존재 배경을 알아야 한다.1996년부터 2010년까지 중국은 진실 마이너스 이율의 총체는 매우 긴 것으로 알고 있다.어떻게 그럴까요? 주로 은행의 이익 능력을 배려하기 위해 은행이 저비용을 적게 흡납할 수 있도록 금리 단속 방식으로 은행 체계 3%의 예금 이자를 주는데, 이런 은행체계는 더욱 우선적으로 자금을 얻는 국기업의 원원원들이'저렴 자본'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실제 저축축은 대부분 국기업관을 통해 투자로 바뀐다.자금이 갈증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는 비교적 높은 자본 원가를 감당하기를 원했으나 은행 자금은 얻지 못했다.
자본이 실체경제의 지지를 높이기 위해서는 금리 시장화가 필요하다.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상업은행이 저금 금리 상한으로 단속하는 수혜자이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금융시장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금융 제품창신층이 쏟아지면서 극저 위험이 극히 높은 수익의 품종을 나타냈다. 특히 잔액보 같은 괴물, 그리고 신탁이 이런 기형적인 산물을 신탁하여 상업은행이 생생생한 피해자가 되었다.이를 위해 상업은행은 더 많이, 더 큰 규모, 더 깊게 금리 관제에 참여하지 않는 재테크 시장 경쟁에 참여하고, 자신의 은행 재테크 제품을 내놓고, 그 자금원천은 점점 더 외화됐다.이맘때 예금 금리를 단속하면 상업은행을 죽일 것이다.
상업은행도 사실 생생생으로 피해자가 되었으니 예금 금리시장화 이후 이 상업은행들은 어떻게 될까? 이율을 낮추는가?
현재 우리 나라는 병행된 이율 체계가 두 가지가 존재하고 있다.한 마리는 화폐 시장과 채권 시장을 대표하는 이율 체계로 이 일부 금리가 거의 시장화를 이루었다.각 종류의 투자는 이 체계의 재테크 제품의 대행로를 통해 대량의 단기 자금의 유입을 끌어들였기 때문에, 이 점에서 우리나라의 단단단단점 이율은 이미 일부 시장화를 실현하였다.그러나 자금은 이 체계 안에 화폐를 파견할 수 없다.또 다른 하나는 은행의 예금 대출 이율 체계이며, 그중 대출금리의 0.7배의 하락은 이미 여유가 있지만 예금 이율의 1.1배의 상부상은 더욱 열릴 공간이다.
예금 이율을 놓으면 금융기관의 자금 원가를 높여 기관의 수익률을 더욱 높게 요구하고, 수익률을 올릴 것이라는 추측도 가능하다.반면 예금 금리 상한은 1개 체계에서 은행체계로 돌아가면서 새로운 화폐를 파생할 수 있으며 유동성 유동성 유동성 루즈라인에 대한 단점의 상행 억제에 도움이 된다.그래서 종합적으로수익률곡선 단단이 정반 두 요소의 작용으로 인해 변화는 예견하기 어렵지만 수익률 곡선의 장단률은 상행될 것이며, 전체 수익률은 점점 가파르고 있다.
그때의 은행은 갈수록 일종의 느낌으로 유동성을 유지하고 파산을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그래서 장기예금이 너무 귀중해서 단기적인 예금까지는 구체적인 상황을 보고 결정할 수 있다.
은행이 움직이자 많은 다른 시스템이 뒤따르려 한다.
예를 들면 주식시장에 있어서는 좋은 일이 아닐 수 있다.주식시장이 2009년부터 2014까지 하락한 것은 신탁이 크게 일어나는 시간이 아니었습니까? 강성으로 지불한 기형 신탁을 받아 주식시장에서 너무 많은 자금을 흡수했습니다.나중에 은행 예금의 이율이 높아진다면, 하하, 당분간 어떤 결과가 있을지 모르겠다.
두 번째는 신탁, 여추가 이런 재테크 제품일 수도 있다.지난 몇 년 동안 이 제품들은 모두 은행의 예금 단속을 이용하여 고금리를 이용하여 많은 은행의 예금을 흡수했다.현재 은행의 예금 이율이 높아져 신탁의 날이 갈수록 괴로워진다.
세 번째 영향이 큰 것은 채권일 수 있다.구체적으로 너무 많이 말하지 않죠.
예금 보험 이후 금리 시장화 이후 중국 금융시장의 변화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유니폼 은 또 한 곳 의 가장 큰 상점 을 열어 ‘ 디지털 체험관 ’ 도 첫째로 밀었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호문 — 코교 '춘하여장 대합회
- 뉴스 택배 | 심도 124가 천고양이'막차'를 따라가는 빠른 패션 H &M, 또 기회가 있을까?
- 뉴스 택배 | 티파니 신임 CEO:미래 6대 전략
- 전시회 정보 발표 | 2018 심천 국제 방직 원단 및 보조 박람회
- 경영 공략 | 여장 판매 는 기교 가 있고 이익 을 향상시키는 방법 이 있다
- 경영 공략 | 의상 진열에는 어떤 요소 향사 여장 가게 에 작은 요령 이 진열되어 있다
- 여성집 | 여자 화이트칼라가 지금 어떤 스타일의 의상을 입고 있는 우아한 양복이 딱이지.
- 여성집 | 통통한 사람은 오프숄더 입어도 되나요?오프숄더 원피스
- 허튼소리를 하다 | 텐센트 화웨이의 식당을 보고 90%의 선전 사람들은 모두 사직하고 싶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