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영유아 의류 라벨은 여전히 혼란스럽다 A류 표준 아동복은 대형 백화점에만 등장한다

2012/8/14 9:34:00 143

유아복아동복아동복 시장


국가질검총국과 국가표준화관리위원회가 발포한 GB18401-2010"국가방직제품기본안전기술규범"은 8월 1일부터 전면적으로 강제시행되였는데 지금까지 실시된지 근 2주일이 되였다.


일전, 기자가 무작위로 중산시내 일부 슈퍼마켓, 백화점, 영유아용품도매시장 및 일부 자영업점포를 방문했는데 시중에 여전히 대량의 영유아가 있다는것을 발견하였다.복장라벨은 여전히 혼란스러우며 새로운 규정에서 명확한 A류표준은 대형백화점에만 나타났다.


  옷의 우열을 감정하려면 라벨을 보십시오


8월 1일부터 GB18401-2010"국가방직제품 기본안전기술규범"이 실시되기 시작했다.이 중 새 기준은 3세 이하를 요구한다유아복최고 안전등급인 A류 기준에 도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생산판매를 금지한다. 이밖에 새 국표도 포름알데히드, 발암방향아민, 아미노우질소벤젠 등 유독유해물질에 대해 더욱 엄격한 규정을 진행했다.


방직품의 기본 안전 기술 요구는 지표 요구 정도에 따라 A, B, C류 안전 등급으로 나뉜다.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영유아 방직품은 반드시 A류를 집행해야 한다.새 기준에서'영유아'의 연령계는 기존 0∼24월에서 0∼36개월, 적용 신장은 기존 80CM 이하에서 100CM 이하 확대된다.이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3세 이하와 100CM 이하의 어린이 방직 제품 모두 B류나 C류 제품이 더 이상 나올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 시민들이 옷의 우열을 감정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옷 라벨을 관찰하는 것이다.규정에 따르면 기준에 부합되는 복장은 반드시 라벨을 포함하고 제품집행기준, 제품집행의 안전기술류형 등을 명기해야 한다. 즉 라벨에는"영유아용품, A류, GB18401 2010"등 글자가 있어야 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B클래스, C클래스를 표시하거나'합격'이라는 글자만 표시하는 등 사실상 불합격 제품"이라고 말했다.


 라벨 없는 유아복 여전히 존재


중산시장 기자를 방문하여 발견한데 따르면 상인들의 A류제품에 대한 료해 및 새로운 국가표준집행에 대한 인식차이가 비교적 크며 대형백화점, 체인대형슈퍼마켓 및 일부 브랜드 영유아용품점만 비교적 잘 집행한다.


련당북로의 영유아용품이 상대적으로 집중된 구간에서 기자는 애영도의 영유아브랜드전구내에서 무작위로 몇개 브랜드상품을 추출해보았는데 영유아제품의 방직품만 표시하면 모두 A류 1등품이였다.소개에 따르면 애영도 영유아브랜드 복장의 입하경로는 모두 국내 유명 고급영유아상품생산업체에서 온것으로서 품질면에서 모두 엄격히 점검한다.


그러나 모든 상인들이 A류 제품의 요구에 대해 모두 알고있는것은 아니며 심지어 일부 판매경로내에는 여전히 적지 않은 B류 또는 B류 이하의 제품이 존재하고있다.대신신도회부근의 한 복장상점에서 기자는 이 점원에게 한살 반의 영유아복장을 구매해야 한다고 명확히 알려주었지만 그가 기자에게 추천한것은 여전히 B류 또는 C류 표준을 집행하는 복장이였다. 게다가 그우에는 영유아가 사용한다고 표시되지 않았다.


기자는 또 봉원상가, 민족로에 위치한 여러 아동복점을 방문했는데 일부 유명브랜드를 포함한 아동복도 마찬가지로 이 새로운 규정에 따라 집행하지 않았다.많은 상인들은 이전에 생산된 제품이 아직 다 팔리지 않았고 팔지 않을 수도 없기 때문에 이 새로운 국가 표준에 따라 생산된 제품이 출시되려면 아직 하나의 과정이 필요하다는 해석을 내놓았다.


이밖에 현재 시중에는 라벨이 없거나 설명이 없거나 정규현수판이 없는 영유아복장이 많이 존재하고있다.사강허의 일부 아동복 가게에서아동복 도매 시장안에는 대부분의 아동복에 물세탁 팻말만 걸려 있을 뿐 옷의 구체적인 성분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기자가 아동복 새 국표 및 아동복 검사치에 관한 문제를 물었을 때 상인들의 대답은 모두 다소 어리둥절했다."고객들은 구매할 때 복장의 표준류형에 주의를 돌리지 않고 요구가 높은 대부분 순면을 선택한다."사강허의 한 상점주인은 이렇게 말했다.


 부모는 새로운 규칙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대부분 손맛에 달려 있다는 것을 모른다


방문 과정에서 기자가 발견한데 따르면 방금 출범한 아동복 새 국표에 대해 일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사람은 상인들뿐만아니라 일부 부모들도 새 국표에 대해 마찬가지로 낯설다. 아동복 현수막의 A류, B류, C류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른다.


"이건 정말 못 들었어요.평소에 아이에게 옷을 사주면 스타일과 가격을 보고, 또 샹들리에에 표시된 성분이 있어서 도대체 어느 종류인지 거의 주의하지 않아요.지금은 예전에 아이에게 사준 옷이 기준에 맞는지 모르겠어요."봉원상가의 한 아동복 무역점에서 아들에게 옷을 골라주고 있는 이 여사의 말에 대해옆에 있던 한 젊은 부부는"옷은 디자인만 괜찮고 가격이 적당하면 아이에게 사주고 해먹에 표시된 물건에는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찬성했다."


새 규정은 작년에 이미 사회에 공포되었고, 현재 이미 반달 동안 실시되었다.그러나 기자가 방문했을 때 발견한데 따르면 다수 부모들은 영아복장안전에 대해 매우 중시를 돌리고있지만 새로운 규정은 아는 사람이 드물다.부모들은 보편적으로 아이를 위해 옷을 선택할 때 A류제품의 여부에 거의 주의를 돌리지 않으며 흔히 감촉에 따라 브랜드를 보고 선택구매를 진행한다고 표시했다.


"평소 집 아기에게 옷을 사줄 때 주로 관심을 갖는 것은 옷의 원단, 사이즈, 스타일 등입니다.매번 라벨을 뒤지기도 하지만 주로 원단 성분에 관심을 가지고 순면인지 여부, 그리고 가격과 크기를 살펴보지만 A류, B류 이런 정보는 거의 주의하지 않는다"고 길지도에서 시민 이 여사는 말했다.현재의 새로운 기준을 이해하지 못하다.


또 다른 고객은 아이에게 옷을 살 때 자신의 손맛에 많이 의존한다고 말했다."또 다른 것은 비교적 유명한 대형 백화점이나 브랜드 매장을 선택하여 구매하면 비교적 안심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이 고객이 말했다.

  • 관련 읽기

복건 신발 기업 에서 올림픽 을 수확 하여 안달 을 대표하는 민기업 이 국내 체육 브랜드 제대 로 승진 하다

뉴스 택배
|
2012/8/14 9:20:00
54

런던 올림픽의"금메달 승자"- 런던 올림픽 스폰서

뉴스 택배
|
2012/8/14 9:06:00
80

나이크와 대공 기업의 시비와 시비

뉴스 택배
|
2012/8/14 8:57:00
111

리우 즉 런던 올림픽 이후 체육 용품 이 또 함께 전투장 을 죽였다

뉴스 택배
|
2012/8/14 8:47:00
143

국제 거물 이 순차적으로 국내 산업 외천 대공 업체 를 떠나 지금은 모두 “ 부상 ” 이다

뉴스 택배
|
2012/8/14 8:39:00
141
다음 문장을 읽다

게으른 사람도 아름다운 화장을 가질 수 있다 여름 게으른 화장술

나른한 당신은 이번 여름에 반드시 화장 때문에 걱정이 될 것입니다. 여름 메이크업 자체는 많은 환경 영향 하의 불안정 요소가 있습니다. 지금 편집장은 당신을 위해 여름 나른한 사람의 화장술을 총결하여 함께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