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예절을 드리다

2011/6/10 17:15:00 45

목적시간을 증정하다

… 에

비즈니스

교제 중 쌍방이 서로 선물 을 주어 자신 을 중시 하는 것 은 일종 의 예의 행위 이자 쌍방 의 감정 을 증진시킬 수 있지만, 선물 을 증정 할 때 반드시 기본적 인 것 을 지켜야 한다

예의

그렇지 않으면 흔히 그 반대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을 증정하다

선물

생각상 옳은 인식이 있어야 한다.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뇌물을 주거나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달라고 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다.

이런 선물은 상대방에게 반감을 주거나 심리적 스트레스를 준다.


비즈니스 왕래에서 상대방에게 선물을 주는 것은 다음과 같은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1. 선물 드리는 대상


다른 대상의 필요와 취향은 다르다. 예를 들어 외빈은 자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민족적 특색을 대표하는 선물을 선물하고, 서예를 좋아하는 친구는 다른 사람에게 글씨를 보내는 것을 좋아할 수 있다. 우표를 수집하는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은 상대방에게 소중히 간직하는 우표가 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반드시 귀중한 선물이 가장 좋다.

그리고 선물할 때 3대 금기: 민족 금기, 직업의 금기와 개인의 금기를 주의해야 한다.


2. 선물을 드리는 목적


비즈니스 왕래에서 선물을 보내는 것은 대부분 우호적이며 상대방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를 바란다.

어떤 상업적 이익과 상대방이 일부러 친근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아니다.


3. 선물을 드리는 시간


비즈니스 교제 중 첫 만남은 선물에 적합하지 않다. 작별이나 다음에 만날 때 선물을 줄 수 있다. 상대가 가장 중요한 명절이나 축제에서 선물을 줄 수 있다.


4. 선물 증정 방식


면교를 포함하여 부치다.

선물을 정교한 포장을 하면 상대방의 상대에 대한 중시를 느낄 수 있다.

상대에게 직접 넘기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면, 부치거나 축복을 덧붙여야 한다는 말.


동시에 비즈니스맨이 남의 선물을 받을 때도 예의에 맞게 예의를 갖추고 선물을 받을 때, 선물을 받는 쪽의 득의법은 침착하게 표현해야 하며, 진지하게 미소를 지으며 상대방에게 선물을 주고받을 때, 두 손으로 받아주고, 왼손에서 선물을 올리고 오른손을 비워주고 악수를 한다.

선물이 커서 편리하지 않다면, 선물을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악수를 할 수 있다.

감사 같은 예의 용어를 동시에 말해야 한다.

그때 시간이 있으면 상대방의 면으로 선물을 뜯을 수 있지만, 동작은 반드시 부드럽고 우아하게, 선물을 망가뜨리지 않도록, 선물에 대한 찬사를 해야 한다.

선물이 타인에게 전달되거나 보내면 선물을 받을 때 선물을 통지하고 감사를 표합니다.

다른 사람의 선물을 거절하고 싶다면 상대방에게 직접 거절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이유, 예를 들면 회사의 규정 등이라고 할 수 있다.


오거나 비례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선물을 받은 후 적절한 시간에 답례해야 한다는 뜻으로 상대방과 친선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는 생각을 나타내는 것도 예의다.

비즈니스 관계자는 다른 사람의 선물을 받은 뒤 바로 선물을 줄 수 없다. 이렇게 한 사람에게 억지로 선물을 받고 상대방의 인정을 받을 수 없다는 느낌을 준다.

상대방의 선물을 받은 뒤 명절 축제나 중대한 행사가 있을 때나 직접 찾아가 상대방에게 선물을 보내기도 하고, 또한 상대방 앞에 서신을 보내기도 하고, 또한 상대방 앞에나 대중 석상에서 쓰거나 상대방에게 보내는 선물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다.


 


 

  • 관련 읽기

비즈니스 방문 예의: 낯선 방문 8단계

비즈니스 예의
|
2011/6/9 15:49:00
47

비즈니스 여행 예의 공중여행의 우아한 예의 법칙

비즈니스 예의
|
2011/6/9 15:46:00
43

비즈니스 사교 예의

비즈니스 예의
|
2011/6/9 15:43:00
26

商务接待礼仪基本知识全攻略

비즈니스 예의
|
2011/6/9 15:40:00
36

비즈니스 예의 -3A 원칙

비즈니스 예의
|
2011/6/9 15:36: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호북 통성수재는 19명 사망 & Nbsp